기사검색

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이 ‘JB 안전체험코너’ 운용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1/05/03 [16:41]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용한다.
4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참여자 모두가 실질적으로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경비대 요원들을 대상으로 (사)대한안전연합 전북본부로부터 우수강사를 초빙해 사전 집체교육을 마쳤다.
또한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킨 5 Set와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되었을 때에도 조치할 수 있도록 어린이 마네킨도 준비해 누구나 갑작스러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생활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에 설치해 평상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예방 등 제반 생활안전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전북은행 안전관리실에서는 여성 안내 요원들을 배치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친근감 있게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심폐소생술 자료를 영상으로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황승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