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조동용 도의원, ‘전북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조례 전부개정 대표발의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1/07/30 [16:48]

 

전북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로 인해 앞으로 전북지역에서 친환경 교통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도의회 조동용의원(군산3)이 대표발의한 ‘전라북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전부개정안이 최근 제38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전부개정안은 지난 2008년 제정, 2011년 한 차례의 개정 이후 전혀 실행되지 않고 방치돼 있던 조례를 10년 만에 전면적으로 개정한 것으로 주로 지난 10년 동안 바뀐 상위법 개정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도지사와 도민의 책무를 규정하고 상위법에 따라 전북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을 5년마다, 시행계획은 매년 수립시행하도록 의무화했고 자전거 이용의 날 지정?운영, 자전거 교통안전교육의 실시, 자전거보험 지원, 전담부서의 설치, 그밖에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여건 개선을 위해 각종 시책 추진과 함께 민간단체에서 추진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활동도 행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조동용의원은“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잠자고 있던 조례에 심폐소생술을 한 셈이라”며 “이번 전부개정을 통해 전북도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을 보다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그 지원근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대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