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후보자 접수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1/03/07 [19:18]

 

 전주시는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전주시민대상의 경우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환경대상 △복지대상 등 각 부문별 1명씩이 선발된다. 

 모범시민상은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모범이 되어 헌신적으로 봉사한 5명에게 수여된다.

 각 분야 추천은 전주시 각급기관, 기업체, 사회단체 및 시의원, 구청장, 시 부서장, 개인 등이 가능하며, 제출서류 및 부문별 소관부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063-281-2239)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추천자를 대상으로 5월 초까지 심사를 진행한 뒤 5월중 최종 선정자 명단을 전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은 오는 6월 14일(단오일) 열리는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이와 관련 지난 1963년 시작된 전주시민대상은 60여 년 동안 29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전주시민대상 수상자에게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되며, 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공영주차장 등 공공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주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발전에 헌신한 시민들이 꼭 추천돼 전주시민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