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강사 인력풀 모집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1/01/18 [17:38]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021년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강사 인력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한국어강사 인력풀 운영은 중도입국, 외국국적, 국내출생 다문화학생의 맞춤형 한국어 및 한국문화이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라북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및 ‘2021 전북 다꿈교육 추진계획’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인력풀은 7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으로 한국어 교원 자격증 3급 이상 소지자 또는 학부 또는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을 전공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한국어강사 인력풀을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 한국어강사 소개자료, 경력증명서류 등을 갖춰 오는 28일까지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4일이며, 합격자 발표 이후 2월 16~17일 진행되는 사전연수 이수자에 한해 인력풀 등재를 원칙으로 한다.

 

주요업무는 한국어교육과 한국문화이해 교육이다. 이를 통해 일차적으로는 말하기·듣기·읽기·쓰기 등의 의사소통을 가능토록 하고, 궁극적으로는 일반 학급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정도의 인지적·학문적 한국어 능력을 키워주고자 한다.

 

중도입국학생, 외국인 가정자녀, 결혼 이주자 자녀, 탈북학생, 귀국 학생 등 다문화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교육대상으로 한국어강사가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에 선정된 학교나 유치원에서 근무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다문화 배경 학생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역량있는 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