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주대 간호학과,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재인증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1/01/13 [16:41]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 간호학과(학과장 김현영)는 지난 12일,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주관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주대 간호학과는 지난 2016년에 받은 인증을 5년 연장해 2026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학과의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실습시설, 교육 성과 등 6개 영역으로 나누어 전문적이고 양질의 간호 교육이 가능한 지를 판단해 간호교육의 우수성을 인증하는·공인 제도이다.

 

전주대 간호학과는 ‘윤리적 간호인, 선구적 간호인, 글로벌 간호인, 전인적 간호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설정하고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높은 취업률과 국가고시 합격률을 유지하며 대내외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020년 국가고시 합격률 100%를 달성했다. 올해도 90% 이상의 졸업생이 취업에 성공해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전주대 김현영 간호학과장은 “질 높은 간호교육을 목표로 매해 교육과정 및 학과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전문 간호인력을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