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정읍시, JB연수원 기공식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12/04 [17:07]

 

정읍시와 JB금융그룹이 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조성사업 기공식이 4일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건축부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기공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조상중 시의장을 비롯해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과 전북은행 임용택 행장 등 JB금융그룹 임직원, 도.시의원, 재경정읍시민회장, 각 기관단체와 시민 등이 참석해 기공식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500억원이 투입되는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은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약 1만 평(3만4,266㎡)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조성된다.


2022년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인재 양성의 요람뿐만 아니라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곳 연수원 부지는 내장산국립공원과 용산저수지에 둘러싸여 수려한 자연경관과 도심이 공존하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전주.광주 등 인근 대도시와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인접해 있고 호남고속도로 내장산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고속철도 이용 시 서울 용산역과 수서역에서 정읍역까지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최상의 지리적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연수원이 완공되면 JB금융그룹 직원과 가족들이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지역 농축산물 소비와 연수원 인력 채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지방세 세수 증대 등 경제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섭 시장은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의 건립 시기와 맞물려 관광지 인근에 다방면으로 공공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내장산리조트를 거점으로 한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도약과 더 나아가 정읍시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황광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