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북대, 기업 이해 선도기업 분석대회서 대상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11/22 [16:36]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선도기업 분석대회에서 ‘대상’ 을 차지했다.


6개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최근 전주혁신창업허브에서 진행된 ‘제5회 전북도 선도기업 분석대회’에서 전북대 학생 팀은 대상에 이어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대회는 전북지역의 선도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관심 확대를 목적으로 열렸다.


참가 학생들이 직접 선택한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분석 및 사업 전략, 보유 기술 등을 분석해 기업 운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발표로 구성됐다.


전북대 ‘4T’ 팀은 ‘오디텍의 센서기술을 활용한 미래차 산업 분야 개발 제언’ 의 주제를 발표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최우수상에 ‘기대해’ 팀, 우수상에 ‘마! 내가 데크카본다’ 팀, 장려상에 ‘성준스탕스’ 팀, ‘제분’ 팀, 입상에 ‘잡종강세’ 팀이 각각 수상했다.


4T팀 천지성 학생은  "전북지역에 우수 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팀원들과 함께 준비한 기업제안 내용이 실제 반영될 수 있다면 매우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고영호 전북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전북지역에 있는 선도기업의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기업체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