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북대 도서관, ‘채사장 작가’ 북 콘서트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10/29 [17:27]

 

전북대학교가 지역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제공에 나선다.

 
전북대학교 도서관이 스테디셀러인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전북대 도서관이 국가거점국립대학 도서관으로서 지역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 작가는 인문학 분야에 드문 밀리언셀러 작가로, ‘시민의 교양’, ‘열한 계단’을 펴내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학생뿐 아니라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북 콘서트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2시부터 전대학술문화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의 신간인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에 대한 강연과 작가와의 대화 시간이 마련된다. 가수 조다빈, 이재안씨의 음악 공연도 어우러질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코로나 1단계 지침에 따라 150명의 인원으로 제한된다.

참여 신청은 11월 2일부터 10일까지 전북대 도서관 홈페이지(https://dl.jbnu.ac.kr/)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 선발은 선착순이며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발송을 통해 최종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참가자 모두에게 강연 도서가 증정되며 학부생들에게는 큰사람 포인트(10포인트)도 제공된다. /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