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북도 의용소방대원 26명 생활안전교육 전문강사 자격취득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8/13 [17:00]

 

전북도 의용소방대원 26명이 한국소방안전원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생활안전교육 전문강사 자격을 취득에 성공했다.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실시된 생활안전교육 전문강사 교육과정은 의용소방대원의 재난현장 전문성 강화 및 주민생활 안전교육 확대를 위해 소방청에서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아 한국소방안전원 전북지부 전문교수가 교육 지도를 담당했다.


도내 15개 시·군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선발된 26명의 의용소방대원은 생활안전 설비 실무, 생활안전 사고예방 실무 등 3일간 24시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시험을 거쳐 생활안전강사 자격을 발급 받았다.
 
앞서 지난달에는 심폐소생술 강사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원 75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이번에 자격을 취득한 의용소방대원들은 각 지역의 학교, 요양원, 주민복지시설 등에서 주민들의 생활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의 강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현재 도내에는 심폐소생술강사 293명, 생활안전강사 182명, 심리상담사 15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지역주민 안전을 위한 교육 봉사활동에 땀 흘리고 있다.


생활안전교육에 참석한 의용소방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속에서 지켜야할 안전요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도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안전 교육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인행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