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유진섭 정읍시장, 2021년 국가예산 확보 행정력 집중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7/14 [16:27]

 

유진섭 정읍시장이 2021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를 오가며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 시장은 지난 13일 국회를 찾아 현안 사업 국비 반영을 위한 대응 활동을 벌였다.
 
이날 유 시장은 고민정(서울 광진구을) 국회의원과 김수흥(전북 익산갑), 이원택(전북 김제시부안구) 국회의원을 만나 정읍 지역 현안 사업 및 2021 국가예산확보 중점 대상사업에 대해 당위성과 타당성 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국가 예산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건의한 사업으로는 △헬륨이용 의료용 소형가속기 구축사업 △신태인 도시가스 공급 사업 △정읍 무형문화재 통합 전수교육관 신축 △방사선 분해기반 축산악취 처리시스템 개발 △건강기능성 펫푸드 산업 플랫폼 구축 △에코 프로바이오틱스 적용 축산환경 개선사업 △덕천처리분구 하수관로 설치사업 등 10개 사업이다.

 

유 시장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국회 단계에서 정읍 관련 중요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11월 말까지 지역 국회의원과 도내정치권,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오는 15일에는 기획재정부 한훈 경제예산심의관을 만나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황광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