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도-경진원,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 구축 용역 발주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6/04 [16:05]


전북도와 경진원은 공유경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내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튼튼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북도와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4일 공유경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내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 구축 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전북형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은 공공과 민간이 보유하고 있는 공유 가능한 자원을 공유지도에 구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목적으로 하는 거래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전북형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은 공유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유실험실, 공유경제 기업에게 제공할 템플릿 형태의 플랫폼 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버, 위워크 등의 특정한 공유경제 사업은 위축되면서 공유경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디지털과 그린 비전에 대한 요구에 맞춘 새로운 공유경제 모델 개발이 공유경제를 변화하고 발전시킬 것이라는 기대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번 전북형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 역시 이러한 전망에 부응해 도민에게 꼭 필요한 사회적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 사업제안서는 오는 24일 방문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원 사회적경제팀(063-711-20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권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