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군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10일 개회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6/03 [16:16]


군산시의회가 제229회 제1차 정례회를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시의회는 3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제229회 제1차 정례회를 10일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할 것과 2020년도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와 2019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군산시 시민시장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12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

 

특히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는 ‘군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부의안건으로 정하고 군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요건을 완화해 다양한 분야 연구활동을 가능케 해 의원 역량강화는 물론 입법활동 및 정책개발의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김중신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정례회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지역현안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는 물론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을 위해 무엇을 지원해야하는지 실질적 도움을 모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29회 제1차 정례회에 심의·의결될 부의안건은 △군산시 시민시장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군산시 용역과제 사전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 재정안정화 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 시세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 수입증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이다./순정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