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창군립도서관, ‘워킹스루’도서 예약대출서비스 군민 호응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4/09 [16:48]


순창군립도서관이 지난 6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워킹스루 방식의 비대면 도서대출 예약서비스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대출을 위해 자료실에 들어가지 않고 로비에서 예약한 책을 대출받는 비대면 서비스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임시휴관이 장기화함에 따라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고 안전을 고려해 마련됐다.
 
비대면 도서대출 서비스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PC 및 스마트폰에서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속해 도서를 검색 확인한 뒤 전화 또는 메일로 대출을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수령할 수 있다.
 
도서대출은 1인당 4권까지로 14일 동안 빌릴 수 있다.
 
군립도서관 측은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하며 반납은 도서관 현관의 무인도서반납기를 이용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전자책 대출 가능 권수를 기존 4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순창군립도서관은 4300여 종의 전자책과 1300여 종의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할 수 있는 회원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PC나 스마트폰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다.
 
아울러 순창군립도서관은 미래형 U-도서관 서비스구축을 위해 스마트 무인도서관 설치와 전자책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스마트 무인도서관 설치가 대표적이다.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장소에 설치해 365일 무인 도서대출과 반납이 가능하고 서지 검색과 스마트폰 연계 등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전자책 서비스 확충을 통해 디지털정보 소비 가속화를 충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큐레이션 서비스 결합체인 AI기반 도서검색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립도서관(063-650-5678)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장현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