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국 최초 대한민국 홀로그램 엑스포 25일 개최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0/23 [07:44]

 

4차 산업혁명과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홀로그램 콘텐츠 기반의 대한민국 홀로그램 엑스포가 국내 최초로 전북 익산에서 펼쳐진다.


전북도와 익산시는 25일 익산 원광대학교에서 국내 최초로 홀로그램 관련 산업 전시회인 ‘2019 대한민국 홀로그램 엑스포’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3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홀로그램 엑스포는 전북이 홀로그램 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홀로그램 산업 육성의 선도지로 공고히 하는 동시에 홀로그램 기술 전시·체험 등을 통한 홀로그램 산업 육성 분위기 조성과 대국민 홍보·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25일 홀로그램 엑스포 개막식에는 송하진지사, 이춘석 국회의원, 박맹수 원광대 총장, 장석영 과기부 정보통신정책실장, 정헌율 익산시장 등을 비롯해 홀로그램 기업, 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와 홀로그램 텔레프레즌스 퍼포먼스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번 홀로그램 엑스포에서는 홀로그램 장비 및 콘텐츠 전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홀로그램 아쿠라리움, 홀로그램 영상 등이 전시·시연된다.


도 관계자는“이번 홀로그램 엑스포에서 다양한 홀로그램 콘텐츠 경험과 체험을 통해 새로운 국가 성장동력산업으로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전북에서 선도적으로 홀로그램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