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굿뉴스코 페스티벌’23일 전주서 개최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4/02/19 [16:54]

 

 

국제 NGO단체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보고회인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GOOD NEWS CORPS FESTIVAL)’이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 12개 도시 순회공연서 7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지난 1년 동안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현지에서 배운 값진 경험과 도전으로 얻은 행복을 시민들과 공유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페스티벌은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북미, 유럽 등 세계 문화 댄스 공연, 해외봉사 당시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과 뮤지컬을 합친 트루컬, 굿뉴스코 해외봉사 체험담, 물품전시와 대륙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공연 관람은 초대권을 통한 무료 공연이고 관련 문의전화는 1588-2346으로 하면 된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Good News Corps)은‘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라는 슬로건 아래 2002년부터 현재까지 96개국에 국내 대학생 9,977명이 참여하고 있고 특히 단원들은 각국에서 민간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관계자는“봉사단원들은 지난 1년간 세계 곳곳의 도시에 파견돼 청소년교육, 사회공헌,국내 및 국제 교류,문화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기여하고 국위를 선양했다.”며“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해 해외봉사를 다녀온 22기 대학생 200여 명과 선배단원 200여명이 기획부터 연출, 공연 등을 맡아 총 400여 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공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대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