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주시, 청년활력수당 지원대상자 모집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4/02/19 [16:53]

 

 

 전주시가 미취업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올해도 활동 수당을 지급키로 했다.

 전주시는 지난 14일부터 3월 12일까지 ‘전북형 청년활력수당’의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북형 청년활력수당은 경기침체에 따른 고용감소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사회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직활동 비용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는 올해 총 892명의 청년에게 이 같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에도 1400여 명의 신청자 중 892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18세~39세 사이 미취업 청년(1984~2005년 생)으로,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혐료 소득판정기준)여야 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은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신용(체크)카드 연계 포인트 방식으로 수당을 지급 받아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육비, 자격증 응시료, 면접준비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업 기간 중 취(창)업에 성공한 경우에는 3개월 근속 시 취업 성공금 50만 원이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신청은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누리집(jbyouth.ezwel.co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는 오는 4월 5일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택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정신적인 안녕과 개인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이 포함된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적 행복과 개인적인 성취감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