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북은행 JB플랫폼,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4/02/19 [16:52]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JB플랫폼에서 도내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해 금융 취약계층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햇빛지역아동센터 아동 11명을 대상으로 가상화폐인 JB머니를 모으며 자산, 소비, 기부의 개념을 익히고 금융생활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전북은행 영업부 및 대여금고를 방문하는 금융 투어 등 JB플랫폼 자체 커리큘럼 체험으로 체험자들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금융 교육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참여 아동은 “평범한 교육을 예상했는데 가상으로 계좌를 만들고 펀드 투자까지 경험해볼 수 있어서 색다르고 유용했다”며 ”특히 VR 체험을 통해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환전과 환율에 대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신학기 시작 전 집중적으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또는 학교 등과 협력해 청소년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JB플랫폼은 이후에도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특별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승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