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Mad Kim 개인전 [일장춘몽]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4/02/15 [16:06]

 

 

 

전주 한옥마을 사용자공유공간 PlanC에서 18일부터 25일까지 매드김의 ‘일장춘몽’ 개인전을 개최한다. 

 

매드김 작가는 세상을 관망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을 ‘상사화’에 대입하여 작업을 하고 있다. 

 

이런 대입을 통해 한송이 한 송이 꽃들이 모여 꽃밭을 만들어가는 풍경을 작품에 담아내고 있다. 

 

이번 [일장춘몽] 전시는 2023년에 작업한 작품들과 2024년 들어 처음 작업한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에서 매드김 작가는 현실에 살아가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입춘대길’과 ‘일장춘몽’에 대입해 표현하고 있다. 

 

현실에 짓눌리면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에 대한 가치를 되짚어보면서 그럼에도 꽃을 피우기 위해 살아가는 우리의 삶이 얼마나 고귀한지를 이번 전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매드김 작가 (김성빈)는 지난 2020년 향유 갤러리 ‘Hard Boild, Hard Mad’ 전을 시작으로 서울과 전주에서 전시를 개인전을 여러 횟수로 기획해 왔으며 여러 단체전과 최근 2023년에는 4.3 미술제〈기억의 파수, 경계의 호위>와 전북민족미술인협회 주최의 특별전 <이 땅 위에 새 숨> 전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인행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