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LX, 데이터 품질 최고등급 획득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7/03 [16:45]

 

디지털혁신성장을 선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데이터 품질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LX는 3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으로부터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 받은 해당시스템은 공사가 운영하는 ‘지적측량바로처리시스템’과‘전사정보관리체계’2가지다.


데이터 품질과 관리인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정보품질과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관리수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LX가 이번에 획득한‘플래티넘 등급’은 데이터 자체에 대한 품질 영향요소 전반이 얼마나 정확히 일치하는지를 평가하는 정합률을 99.977%이상 보장하는 수치다.


최규성 사장 직무대행은“오늘 품질인증 최고등급 달성은 데이터 관리와 품질향상을 위한 공사 노력의 결과”라면서“앞으로도 스마트 국토시대를 열어가고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국토정보 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LX는 데이터 품질관리 기반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이번 ‘지적측량바로처리시스템’과 ‘전사정보시스템’의 데이터 품질 관리인증 등급 획득을 통해 데이터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신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유성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