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무주군, 코로나19로부터 어르신들 지킨다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20/03/25 [16:07]


무주군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노인요양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6곳을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으며 마스크(6,000장) 등 코로나19 예방물품을 배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복지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이어지면서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들의 거주시설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이 코로나19 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군은 사회복지 대응 지침을 기반으로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 여부 △출입통제 및 방역(소독)활동 강화 여부 △의심환자 격리 공간 확보 여부 △1일 2회 생활자 및 종사자 발열여부 △손 세정제 비치 여부 △외부물품 반입 시 소독 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 일일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방어에 중점을 두고 현장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강창수 과장은 “1차적으로 시설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2차에 군에서 나가 현장을 점검했다”라며 “시설 내 방역(소독) 여부,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성 여부, 생활인 및 종사자 발열체크 대장 등을 중점적으로 봤다”라고 전했다. 


또 “종사자들에게는 퇴근 후 외부 활동을 최대한 줄이고 유관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생활시설 내 감염 의심자와 발열 환자 발생 시, 격리실 조치 후 병원으로 이송할 것 등을 강조했다”라고 덧붙였다. /정을윤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