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12기 익산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1/27 [16:14]

 

 

익산시가 27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지역농업·농촌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한 제12기 익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조규대 익산시의회 의장, 농업관련 단체장, 수료생과 축하객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제12기 익산농업인대학은 곤충산업, 온라인마케팅, 농산물가공 등 3개 학과 100명이 참여해 3월부터 10월까지 과정별 전문이론 교육과 실습, 현장견학 등 학과별 총 100시간 이상의 교육을 받았으며, 이날 96명이 수료했다. 


이날 교육 기간 동안 학생회 자치활동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학습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최두섭씨(65.남.여산면)는 농촌진흥청장상, 김덕지씨(51.여.웅포면) 외 5명의 자치활동 공로자에게는 공로상이 수여됐다. 


또 김아름씨(35.남.함열읍) 외 13명의 학업우수자는 표창장이, 전 교육과정에 출석한 조나미씨(42.여.망성면) 외 16명은 개근상이 수여됐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업에 종사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학업을 병행해 온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넨다”며 “수료생들이 앞으로 농업인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실천하며 지역 농업의 선도자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채환 농산물가공반 학생장은 “농업인대학을 수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곳에서 배운 지식을 실전에 접목해 미래농업을 준비하는 전문농업인이 되겠다”고 말했다./이인행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