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도교육청, 중기제품 공공구매 전시 상담회 개최

가 -가 +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0/02 [10:06]

 

전북도교육청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도교육청은 사회적기업 제품의 공공부문 판로 촉진 지원을 위해 전북도청 및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 공공구매 전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도내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 50여개가 참가해 우수제품 전시, 1대 1 구매 상담, 기업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청사 복도에 제품을 전시해 제품의 종류와 품질 정보를 확인하고 기업제품 홍보 영상 상영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중소기업제품의 공공부문 판로 촉진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면서 “도교육청은 물론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서는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해마다 사회적기업 제품 3% 이상 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의 경우 총 212억원, 구매비율 6.59%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가장 높은 실적을 보였다./이인행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새만금일보. All rights reserved.